Skip to content

자격증/실습


실습개요


1. 실습 교육과정

실습은 이론과 실천의 합일을 위한 과정으로,

청소년학(靑少年學)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학, 아동복지학, 의학, 간호학, 심리학과 같은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필수교육과정이다.

현장실습은 개념적 지식을 실제에 적용시켜 그 진의를 터득할 수 있을 뿐 아니라

실천과정에서 얻어지는 경험과 관찰에 비추어 기존의 지식을 다져나가거나 재확립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.

 

2. 실습의 목적

- 학교에서 배운 청소년 관련 지식과 기술(skill)을 현장에서 실천적으로 적용하고 이해하면서 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.

- 청소년 관련 기관과 단체의 기능·운영에 대한 경험적 이해와 실습생의 자아인식을 증진한다.

 

실 습 구 성

현장실습은 학생과 Supervisor(교수·기관담당자)간의 합일된 과정으로,

학생은 적극성과 창의성 및 책임감을 가지고 실습에 임하며,

담당지도교수와 기관 Supervisor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실습생을 지도한다.


1. 실습의 주체

그림1.jpg


2. 역할

현장실습은 실습 3요소에 모두 긍정적인 효과를 주며, 각 요소들은 상호보완적 관계를 이루기 위하여 그에 맞는 역할들이 있다.


그림1.jpg





보고서 양식 (커뮤니티_공지사항 참조)

1. 청소년지도실습 일지철

2. 기관분석보고서

3. 실습일지(매일 작성)

4. 종결평가서

5. 실습결과보고서

6. 실습최종평가서(실습기관에서 학교로 우편제출)

 

 

문의 및 주소

 

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1221 중앙대학교 203(서라벌홀) 4401호 사회복지학부 사무실

청소년학과 02)820-5157



※자세한 내용은 < 커뮤니티 - 공지사항 - 실습 요람 안내>  참조.




2013 ⓒ Adolescence Science

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동 흑석로 84 중앙대학교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